16비트 턴제 JRPG 체인드 에코즈, 12월 7일 출시 예정

게임과 디지털 이야기, 디지털포커스

<사진 : 게임 공식 트레일러 갈무리>

 

모처럼 16비트의 예쁜 도트 그래픽을 가진 턴제 JRPG가 나올 것 같습니다. 독일의 게임개발자 Matthias Linda가 제노기어스의 영향을 받아 약 7년간 만든 게임 '체인드에코즈'가 12월 7일 출시될 예정입니다.

 

게임의 배경은 발란디스라는 곳으로, 개발자는 염소와 도마뱀과 같은 캐릭터가 평범하게 돌아다니는 판타지와 스팀펑크가 결합된 세계관이라고 합니다. 이 게임을 설명하는 건 긴 글이 필요하지 않은 거 같아요. 아래 움짤을 한번 보시면..

 

<사진 : 공식 트레일러 갈무리>

 

사실 트레일러를 본 저는 위 장면을 보고 "이 게임은 필구다!"라고 생각하게 되었어요. 주인공 일행이 이동 중 갑자기 너무나 멋진 메카닉으로 변신을 하고, 변신된 상태로 적과 싸우다니.. 너무 멋진거 아닌가요? 제노기어스에 영향을 받은 개발자가 만들어서 그럴까요?

 

아마 트레일러를 보신 분이라면 이 장면에서 조금은 놀라지 않으셨을까 싶어요. 또 위 짤에는 안보이지만, 세계를 이동할 때 크로노 트리거나 파이널 판타지 처럼 비공정을 타는 장면이 있는데 그 때 또 한번 짜릿함을 느꼈네요ㅎㅎ

 

<사진 : 게임 공식 트레일러 갈무리>

 

다른 부분은 우리가 어릴 적 즐겼던 일반적인 JPRG와 유사한 것처럼 보였어요. 싸움을 빠르게 진행하고 전술적인 전투를 할 수 있게 만드는 '오버드라이브' 시스템이 있는 것 같고, 개발자가 godisageek와 한 인터뷰를 보면 무작위 인카운터는 없는 것 같기도 해요. 어떤 식으로 적과 만나게 되는지는 아직 잘 모르겠습니다.

 

거북이경주와 같은 미니게임이 포함되어 있다고 하며, 마지막으로 사운드 트랙이 정말정말 좋다고 마티아스가 직접 추천했다고 합니다. 결론은, 고전적인 JRPG를 좋아하는 게이머라면 아마 즐겁게 플레이해볼 수 있지 않을까 싶어요!

 

아래에 게임 트레일러와 개발자 인터뷰 주소를 첨부해둘게요. 관심 있으신 분은 참고해보시면 좋겠네요!

 

체인드 에코즈는 PC(스팀), PS4/5, XBOX ONE, XSX/S, 닌텐도 스위치로 자막 한글화되어 출시될 예정입니다.

 

* 게임 트레일러 영상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