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텐도 스위치 1분기 출시 예정 기대작 알아보기!

게임과 디지털 이야기, 디지털포커스

반응형

 

안녕하세요. 디지포입니다 :)

 

벌써 1월이 거의 다 지나가고 있는데요. 남은 1분기인 2월과 3월에 출시 예정인 닌텐도 스위치 게임 중 기대해 볼 만한 작품을 꼽아 정리해 보았습니다. 영상을 확인해 주세요!

 


 

여러 마리오 게임이 출시되는 24년 1분 기지만, 역시 가장 기대되는 게임은 바로 이 유니콘 오버로드가 아닐까 싶은데요. 그림체만 봐도 눈치채신 분도 계시겠지만, 우리에게 드래곤즈크라운, 오딘스피어, 13기병방위권으로 유명한, 언제나 미려한 일러스트와 애니메이션을 그려내는 바닐라웨어와 아틀러스의 합작으로 만들어지는 게임이에요. 플레이어는 제국에 의해 나라를 잃은 망국의 왕자가 되어, 전설 속에서 제국을 물리칠 수 있다고 알려진 반지를 되찾기 위해 해방군을 결성하고 모험을 떠나게 됩니다. 클래식한 시뮬레이션 RPG에 현대적인 요소를 결합한 새로운 시도가 돋보이는 작품인데요. 각각 고유한 스킬과 능력을 가지고 있는 유닛을 배치 및 이동하면서 적과 싸우게 되고, 광대한 세계를 직접 탐험해 볼 수도 있습니다. 60명 이상의 동료캐릭터를 육성하는 재미도, 다양한 퀘스트도 준비되어 있어, 1분기 가장 기대해 볼 만한 작품이 아닐까 싶어요. 무엇보다, 언제나 그렇듯, 얼마나 진심으로 음식 디자인을 했을 지도 지켜볼 포인트겠죠?

 


 

2004년 게임보이 어드밴스로 출시되었던, 퍼즐, 플랫포머 게임 마리오 대 동키콩이 닌텐도 스위치로 재탄생합니다. 인기 장난감인 미니마리오를 가지고 싶었던 동키콩은 피규어가 전부 품절되자, 공장에 들어가 모든 피규어를 훔쳐가게 되는데요. 플레이어는 마리오를 조종하여 제한시간 내에 스테이지의 퍼즐을 풀고, 열쇠를 얻어 미니 마리오 피규어를 되찾아야 합니다. 원작에 비해 풀 3D, HD 해상도로 그래픽이 향상되었으며, 새로운 2개 월드가 추가되어 총 8개 월드 130개 스테이지를 즐겨볼 수 있게 되었어요. 또, 두 개의 조이콘으로 각각 마리오와 키노피오를 조작하는 2인 협력 플레이를 새롭게 지원하고 있고, 플랫포머나 퍼즐에 익숙하지 않은 게이머를 위해서, 시간제한이 없고 자유롭게 재도전할 수 있는 초보자용 난이도인 ‘캐주얼 모드’가 추가되기도 했으니, 누구나 부담 없이 플레이할 수 있을 것 같은데요. 게임오버 되었을 때 오랜 시간 재시작을 하지 않으면 잠꼬대를 하는 모습을 리메이크 버전에서도 볼 수 있을지 궁금해지네요.

 


 

마리오 세계 속 피치공주의 여러 가지 모습을 볼 수 있는 액션 게임, 프린세스 피치 쇼타임입니다. 많은 무대가 열리는 반짝임 극장을 그레이프 극단에게 빼앗겨 버린 뒤에 무대는 비극으로 변하게 되는데요. 플레이어는 피치공주가 되어, 극단을 지키는 요정 스텔라와 힘을 합쳐 무대 위에서 어려움에 처한 사람을 돕고 그레이프 극단과 싸워 극장을 되찾아야 해요. 게임 속에서 피치 공주는 다른 마리오 시리즈에서는 꼭꼭 숨겨두었던 액션 본능을 맘껏 펼치게 되는데요. 특히, 무대의 특별한 장소에 가면, 해당 무대에 어울리는 모습으로 변신할 수 있게 되고, 모습에 따른 능력도 변하게 됩니다. 때로는 검사가 되어 뾰족한 레이피어를 휘두르기도 하고, 닌자 피치가 되어서는 적의 뒤에서 기습을 하거나 높은 곳을 빠르게 오르기도 하며. 파티시에로 변해서는 케이크를 만드는 미니 게임도 즐길 수 있습니다. 이처럼 다양한 매력을 가진 작품이다 보니 남녀노소 누구나 재밌게 할 수 있을 것처럼 보이네요.

 


 

리그 오브 레전드 이야기의 새로운 시리즈가 출시될 예정이에요. 이번 작품은 마치 쿼터뷰 시점으로 플레이하는 스타듀밸리가 아닐까 싶을 정도로, 따뜻하게 그려진 크래프팅 RPG인데요. 도트나 색감이 너무 따뜻하게 느껴져서 개발사를 찾아보니, 그레이브야드 키퍼나 펀치 클럽과 같은, 도트 그래픽으로 좋은 평가를 받은 레이지 베어의 작품이더라고요. 아무튼, 플레이어는 밴들 시티에 살고 있는 부끄럼쟁이 요들이 되어, 사고로 인해 붕괴된 차원문을 고치기 위해 자원을 모으고 아이템을 만들어야 합니다. 따뜻하고 포근하게 그려진 세계를 탐험하거나, 편안하게 낚시를 즐길 수도 있고요. 또, 시리즈의 다른 작품이 그래왔던 것처럼, 밴들 이야기에도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들이 등장하는데요. 이번 작품에는 유독 작고 귀여운 챔피언인 티모, 코르키, 트리스타나, 룰루가 등장해서 리그 오브 레전드를 하고 계신 분들도 반갑게 즐겨볼 수 있을 것 같아요. 스타듀밸리와 같은 게임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관심을 가질만한 작품으로 보이네요.

 

 

구독, 좋아요는 큰 힘이 됩니다 ❤️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