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년 1분기 출시예정인 스팀 협동게임 알아보기 (Manic Mechanics, Ready, Steady, Ship! 등)

게임과 디지털 이야기, 디지털포커스

반응형

 

안녕하세요. 디지포입니다 :)

 

오늘은 24년 1분기(1월 ~ 3월)에 출시될 예정인 스팀 협동게임 9가지를 가지고 와보았습니다!

영상과 함께 보시면 더 좋아요 :D


1970년대부터 미래의 도시까지, 다양한 시간대를 배경으로 하는 3인칭 협동 자동차 수리게임, 스피드 크루입니다. 플레이어는 피트 크루의 일원이 되어, 도착하는 차량의 상태를 파악하고 빠르게 수리해야 하는데요. 로컬 및 온라인으로 최대 4명이 게임에 참여하여, 총 48개의 레벨을 함께 클리어해나가야 합니다. 다양한 종류의 차량과 부품이 등장하며, 플레이어의 수리를 방해하는 독특한 환경과 장애물도 등장하기 때문에, 함께 플레이하는 유저 간의 협동과 역할분담이 정말 중요할 것처럼 보이네요. 이렇게 수리한 차량은 레이싱에 참가하여 순위 경쟁을 하게 되니, 문제없이 빠르게, 그리고 정확하게 수리해 내야겠죠? 

 


우주를 배경으로 하는 3인칭 협동 슈팅게임 헬다이버즈가 2편으로 돌아옵니다. 슈퍼지구를 배경으로 하는 게임 속에서, 플레이어와 팀원들은 헬다이버가 되어, 세 가지 외계 세력의 침략으로부터 이겨내야 하는데요. 단순히 적을 물리치는 것부터, 핵폭탄을 제거하는 것까지 다양한 임무가 준비되어 있고, 유저의 취향에 맞는 다양한 무기와 장비도 선택해 볼 수 있어요. 탑다운 시점으로 진행되었던 전작과 달리, 이번 2편은 백뷰 시점으로 개발되어 더욱 실감 나는 시점으로 즐길 수 있게 되었고, 탐험할 수 있는 스케일의 확대, 더욱 새로운 무기, 장비, 임무도 많이 추가되었다고 하니까요. 전작을 재미있게 즐기셨다면 이번 2편도 놓쳐서는 안 되겠죠?

 


좀비 아포칼립스를 배경으로 하는 게임, 웰컴 투 파라다이즈도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황무지로 탐험을 떠나, 다양한 자원을 모아야 하고, 좀비로부터 내 몸을 지켜줄 캠프도 지어야 합니다. 그런데? 평범한 좀비게임은 너무 많죠? 웰컴 투 파라다이즈 속 세상에서는 좀비를 조종할 수 있는 기술이 개발되어서, 플레이어의 편이 되어 다른 좀비와 싸워주기도 하고, 몇 배는 더 큰 동물을 사냥하기도 하며, 농사를 짓기도, 농작물을 지키는 허수아비가 되어주기도 해요. 좀비를 부하로 쓸 수 있는 독특한 매력을 가진 웰컴 투 파라다이즈에서는 최대 3명의 친구를 초대해 함께 플레이해 볼 수 있다고 하니까요. 친구들과 힘을 합쳐 좀비 군단을 다스려보는 건 어떨까요?

 


새로운 행성을 탐험하는 임무를 받은, 우주비행사가 되어보는 게임, 코지너츠입니다. 처음 보는 다양한 생명체가 가득한 행성 속에서, 플레이어는 아장아장 움직이는 귀엽고 아기자기한 캐릭터와 함께, 자유롭게 행성을 탐험하며 자원을 모으고, 다양한 아이템을 만들거나, 건물을 지을 수도 있는데요.  호의적인 외계 생명체와 상호작용을 통해 정보나 아이템을 얻을 수도 있고, 적대적인 생명체와는, 마치 액션게임처럼 싸우기도 해요. 때로는, 행성의 수호신 격인 미니보스와 싸워야 하기도 하고, 외계 문명의 신비한 잔재를 만날 수도 있죠. 최대 3명의 플레이어를 초대하여 함께 플레이할 수도 있으니, 다른 유저와 함께 외계 행성을 탐험해 보는 건 어떨까요?

 


이번에는 공장 노동자가 되어볼까요? 컨베이어 라인을 조작하여 상품을 생산하는 협동 게임, 레디 스테디 십입니다. 최대 4명의 플레이어가 힘을 합쳐 컨베이어 라인을 조립하고 상품을 만들어내야 하는데요. 직선형, 곡선형, 커브, 회전형 등 다양한 컨베이어 라인의 부품을 추가하거나 변경해서 상품이 올바른 위치에 도착하도록 구성하는 것이 게임의 주요 목적으로 보입니다. 물론, 스테이지를 거듭할수록 다양한 장애물로 인해 머리가 아파질 수 있을 것 같긴 하지만요. 영상만 봐도, 굉장히 재밌는 상황이 많이 나올 것 같아, 친구들과 함께 많이 웃을 수 있는 게임을 찾고 계시다면 찜해두시면 좋겠습니다.

 


이번에는 메트로배니아 로그라이트 게임 네버 그레이브입니다. 이잉? 협동게임인데 메트로배니아 로그라이트?라고 생각하실 수 있는데요. 최대 4명이 함께 할 수 있는 게임 속에서, 각 플레이어들은 빙의라는 독특한 능력을 가진 마법 모자가 되어 게임을 진행하게 돼요. 귀여운 주인공 소녀는 물론, 거대한 랜스와 방패를 가지고 있는 적 몬스터에게도 빙의하여 몸을 조종할 수 있고, 다른 적과 싸울 수도 있어요. 적을 물리쳐 얻은 자원을 활용하여, 마법 모자가 사는 마을에 새로운 시설을 만들고, 때로는 빙의한 몸을 요리 재료로 사용하여 요리를 해 먹고, 다음 전투를 대비할 수도 있고요. 친구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독특한 특징을 가진 게임 네버 그레이브도 꼭 즐겨보시면 좋겠네요.

 


또 다른 협동 자동차 수리게임, 매닉 메카닉입니다. 처음에 소개한 스피드 크루와 똑같은 거 아니야? 생각하실 수 있지만, 매닉 메카닉에서는 자동차 외에도 오토바이, 트랙터, 잠수함, 그리고 UFO까지 수리해야 하는 재미있는 특징을 가지고 있어요. 최대 4명의 플레이어가 함께 힘을 합쳐, 게임 속 다섯 구역의 여러 스테이지를 클리어하고, 지역의 대표인 정비 달인에게 도전하여 승리를 따내야 합니다. 다만, 거대한 톱날을 찍어 누르는 기사, 캐릭터를 놀라게 하는 유령, 모든 걸 빨아들이는 UFO 등의 방해도 거세서 쉽지만은 않을 것 같네요. 이 게임도 친구와 함께 플레이하면 많이 웃을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스팀으로는 아직 출시 전이지만, 닌텐도 스위치로는 작년 7월에 이미 출시되었으니, 참고하세요?

 


화려한 마법과 미래의 기술이 공존하는 하이 판타지 배경의 샌드박스 MMORPG, 엘테리아 어드벤처입니다. 마치 마인크래프트 세상 속에, 기다린 캐릭터가 추가된 듯한 느낌인데요. 플레이어는 인간, 엘프, 오크 등 5가지 종족과, 전사, 마법사 등 4개의 직업 중 하나를 선택하게 되며, 각 종족과 직업이 가진 고유의 특성을 활용하여 다양한 퀘스트, 던전 탐험, 건설, 채광을 즐길 수 있습니다. 온라인으로 다른 플레이어와 함께 멋진 건물을 지어볼 수도 있고, 또 다른 유저들과 PVP를 할 수도 있고요. 배경과 캐릭터가 잘 조화되는 느낌은 아니지만, 마인크래프트에서 보다 화려한 액션이 추가되길 바라왔던 분이 있으시다면, 한 번쯤 즐겨보셔도 좋겠네요.

 


마지막으로 핵 앤 슬래시 게임도 알아보도록 할게요. 깔끔하고 예쁜 색감이 돋보이는 고 파이트 판타스틱입니다. 플레이어는 밀수업자 팀의 일원이 되어, 각각 고유한 특징을 가지고 있는 4명의 캐릭터 중 하나를 골라 화끈한 액션을 즐길 수 있는데요. 취향에 맞는 방향으로 캐릭터를 육성해 나가면서, 가벼운 마음으로 빠르게 즐길 수 있는 스토리 모드, 끊임없이 몰려오는 외계인을 물리치는 호드 모드 등을 해볼 수 있습니다. 혼자서 플레이할 때에는 캐릭터를 자유롭게 전환하며 사용할 수 있으며, 최대 3명의 플레이어와 함께 플레이할 수도 있으니까요. 친구와 함께 플레이할 수 있는 시원시원한 액션게임을 찾고 계시다면 관심을 가져보셔도 좋겠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