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 작고 귀여운 모션캡쳐 장치 'MOCOPI' 발표

게임과 디지털 이야기, 디지털포커스

<사진 : 일본 소니 공식 홈페이지 갈무리>

 

오늘은 VR이나 모션 캡쳐에 관심이 있는 분이나, VR CHAT을 재미있게 플레이하시는 게이머 분들에게 관심이 있을 만한 정보를 가져와 봤는데요. 바로 오늘인 11월 29일, 소니에서 발표한 작고 귀여운 모션캡쳐 장치 'MOCOPI' 입니다. 오늘은 기존 시중에 출시되었거나 출시 예정인 그 어떤 모션캡쳐보다도 디테일한 성능을 가진 것처럼 보인 모코피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고자 합니다!

 

모코피는 6개의 센서와 충전기를 겸하는 특수 케이스로 구성되어 있으며, 머리, 팔다리, 엉덩이 등에 부착하면 전신의 움직임을 VR 기기가 3D 전신 트래킹을 한다고 하네요. 원형 센서는 8g으로 작고 가볍기 때문에 포함된 밴드 또는 클립으로 몸에 쉽게 고정할 수 있습니다. 소니의 독점 알고리즘은 적은 수의 센서로도 고정밀 모션 측정을 가능하게 한다고 하며, 센서만으로도 10 시간 동안 작동 할 수 있어 야외에서의 아바타 녹화도 쉽게 해볼 수 있습니다.

 

<사진 : 일본 소니 공식 홈페이지 갈무리>

 

모든 센서는 Bluetooth를 통해 스마트폰에 연결되며 전용 앱으로 동작 데이터를 캡처합니다. 이 전용 앱은 아바타를 VRM 형식으로 저장하며,  스마트폰에서 mp4와같은 비디오로 출력할 수 있습니다. 굳이 배경에 크로마키(chroma key) 소재를 사용하지 않아도 앱에서 배경 이미지를 바꿀 수 있는 것처럼 보이네요. 지원되는 OS는 안드로이드 11 이상/iOS 15.7.1 이상(아이폰 12 이후 모델)이라고 합니다.

 

<사진 : 일본 소니 공식 홈페이지 갈무리>

 

또한, 모코피를 통해 캡쳐한 모션 데이터를 VR 서비스 및 3D 소프트웨어와 연동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개발 도구도 12월 15일부터 배포된다고 합니다. 이러한 모션 데이터는 PC로 실시간 수신해서 Unity 나 MotionBuilder와 같은 소프트웨어로 실시간 연동될 수 있다고 합니다. 별도의 소니 모코피 수신기 플러그인을 사용하면 모션 데이터를 'VR CHAT' 같은 서비스에 바로 전송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사진 : 일본 소니 공식 홈페이지 갈무리>

 
소니는 12 월 3 일부터 일본 HIKKY가 개최 할 예정인 "Virtual Market 2022 Winter"에서 모코피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예약은 2022년 12월 중순부터 시작되고 2023년 1월 말부터 발매 예정이라고 하네요. 

 

 

보다 자세한 내용은 소니 모코피 공식홈페이지에서 확인해보실 수 있어요 : https://www.sony.jp/mocopi/

 

モバイルモーションキャプチャー mocopi | ソニー

 

www.sony.jp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