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래곤 퀘스트 트레저즈 푸른 눈동자와 하늘의 나침반, 12월 9일 출시

게임과 디지털 이야기, 디지털포커스

반응형
<사진 :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유튜브 채널>

14일,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에서는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드래곤 퀘스트 트레저즈 푸른 눈동자와 하늘의 나침반'의 새로운 게임소개 트레일러를 공개했습니다.

 

작년 5월, 드래곤퀘스트 35주년 이벤트에서 처음 발표되었던 '드래곤 퀘스트 트레저즈 푸른 눈동자와 하늘의 나침반'은 드래곤 퀘스트11의 주인공 중 한명인 카뮈와 게임 속 잠깐 등장했던 카뮈의 여동생 마야의 어린 시절 이야기를 다룬 트레저 라이프 RPG로, 주인공이 흘러들어온 이세계에서 보물을 찾는 것을 메인 테마로 합니다.

 

턴제 JRPG를 대표하는 드래곤 퀘스트이지만, 공개된 영상의 전투장면은 액션 RPG처럼 움직이면서 몬스터에게 활을 쏘거나 스킬을 사용하는 것으로 보였습니다. 또한, 전투 장면을 보면 카뮈와 습득한 몬스터 3마리가 팀을 이루고 있는 것을 보아, 아마 플레이어는 카뮈나 마야 중 한명을 선택해 게임을 진행하는 것으로 추측됩니다. 영상에는 카뮈와 마야 외에는 다른 인간형 캐릭터는 등장하지 않았습니다.

 

<사진 :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유튜브 채널>

플레이어는 각 몬스터별로 가지고 있는 특징을 살려 지형지물을 넘어갈 수도 있고, 몬스터 비전을 통해 보물상자를 찾아낼 수도 있어 보입니다. 찾은 보물을 바탕으로 크루 레벨을 올리기도 하고, 습득한 몬스터를 파견보내 뜻밖의 보물을 찾아내기도 합니다. 게임이 진행되며 거점이 점차 확장되어가는 모습을 지켜보는 것이 게임의 재미요소 중 하나로 보입니다.

 

<사진 :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유튜브 채널>

공개된 부분이 적어 정확한 스토리는 알 수 없지만 카뮈와 마야의 어린시절을 다루는 만큼 드래곤 퀘스트 11과 연결점이 있을 것으로 보이며, 트레저 라이프 RPG라고 공개한 만큼 본편 시리즈보다는 가벼운 마음으로 플레이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한편, 드래곤 퀘스트 트레저즈 푸른 눈동자와 하늘의 나침반은 다음 달인 12월 9일, 한글화되어 닌텐도 스위치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영상 출처 :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유튜브>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