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리닷(Peridot)', 포켓몬GO 개발사의 또다른 AR게임 출시 예정?

게임과 디지털 이야기, 디지털포커스

반응형

 

포켓몬 GO를 아시나요?

2016년 처음 출시된 이후

많은 게이머들을 강제로 운동하게 만들었던,

포켓몬 기반 AR(증강현실) 게임인데요.

 

얼마나 센세이셔널한 인기를 끌었냐 하면

닌텐도 주가가 폭등하고,

포켓몬을 잡으려 경찰서에 들어간 도둑이 잡혔으며,

잃어버린 강아지를 찾는 일도 생겼죠.

 

멀리 있는 포켓몬을 잡기 위해

GPS 위치조작을 하기도 하는 등

그야말로 전 세계적인 열풍이 불었었어요.

 

그런 포켓몬 GO 개발사인 나이언틱(Niantic)에서

또 다른 증강현실 게임 출시를 발표했네요.

 

오늘은 5월 출시예정인 페리닷(Peridot)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포켓몬 GO 개발사 나이언틱에서 

더욱 개선된 AR 기술을 접목한

스마트폰용 위치기반 게임 페리닷을

5월 9일 출시예정이라고 금일 발표했어요.

 

멸종 위기의 세상을 구하기 위해

수천 년의 잠에서 깨어난 페리닷이라는 생물을

키우는, 완전히 독창적인 새 게임이에요.

 

 

 

 

페리닷은 플레이어에게 산책을 가자고 하거나,

특별한 장소에 방문하길 조르기도 하고,

이런 퀘스트를 달성하면서 성장해요.

 

다 자란 페리닷은 서식지에서 둥지를 만들어

번식하기도 해요.

포켓몬 GO로 비유하자면 체육관 같은 장소죠.

 

 

 

 

새로 태어나는 페리닷은

둥지의 특성에 따라 결정되는데요.

만약, 치타 무늬의 둥지에서 태어난다면

치타 무늬를 가진 페리닷이 태어나는 거죠.

 

새롭게 태어나는 페리닷은 부모 페리닷으로부터

혼합된 유전자, 특성 같은 것을 물려받구요.

 

 

 

 

오늘 처음 공개된 영상에서는

많은 내용이 포함되지는 않았는데요.

 

페리닷은 보통 3-5일 정도에 자라지만

아이템, 아마도 인앱 구매상품을 통해

단축시킬 수 있다고 하고,

노력 여하에 따라 여러 마리를

키울 수도 있는 것 같아요.

 

 

 

 

 

아이폰과 안드로이드에서 모두 출시된다고 하며,

사전 등록이 진행될 것이라고 해요.

실제로 제가 앱스토어에 들어가 보니

반갑게도 뙇! 있더라구요ㅎㅎ

 

혹시나 국내는 출시일이 늦어질까

걱정이 들었었거든요.

 

사전 등록을 진행한 플레이어에게

출시 후 2주 이내 접속할 경우

특별한 파티모자 꾸미기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포켓몬 고가 워낙 글로벌 흥행을 이룬 만큼

페리닷도 상당히 기대가 되는데요.

 

다만, 포켓몬이라는 IP가 가진 힘이 워낙 막강해서

완전히 새로운 캐릭터를 활용하게 된다면

어느 정도까지 이슈몰이를 할 수 있을지는

미지수로 보이긴 하네요.

 

개인적으로는 포켓몬고 덕분에 운동.. 을

조금이라도 한 만큼 아주 재미있고

획기적인 게임이 나와주길 기대해 봅니다ㅎㅎ

 

관심있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통해

사전예약을 진행해보시면 어떨까요?

 

 

(사전예약 링크 바로가기)

 

Peridot

Discover the fantastical world of Peridot, an upcoming real-world adventure pet game where you care for one-of-a-kind adorable creatures, raise them to adulthood as you explore the world together, and re-diversify their species.

playperidot.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