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2주차 스팀 신작] 기대되는 11개 작품 | 배니셔(Banishers), 파이트 크랩 2(Fight Crab 2), 울트로스(Ultros) 등

게임과 디지털 이야기, 디지털포커스

 

안녕하세요. 디지포입니다 :)

 

2월 2주(2월 11일~17일)에 출시 예정인 스팀 게임 중에서 기대해볼 만한 11개 게임을 소개해보았습니다!

많이 알려지지 않은 작품 중, 상당히 기대가 되는 신작도, 참신한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게임도 있으니,

영상과 함께 읽어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곧 설날입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요 :)

 


 2월 2주차에 가장 기대되는 게임, 바로 배니셔입니다. 1695년, 뉴 에덴이라는 지역에, 악령으로 인한 무서운 저주가 퍼지게 되는데요. 플레이어는 숙련된 영혼 사냥꾼, 물리적인 공격을 주로 하는 레드나, 초자연적인 힘을 사용하는 안테아가 되어 악령에 빙의된 듯한 괴물을 물리치고, 강력한 의식을 통해 유령의 위협으로부터 사람들을 구해내야 합니다. 게임의 가장 큰 장점이라면, 역시 역동적인 전투와 액션으로 보이는데요. 두 명의 주인공 캐릭터의 힘을 적절히 활용하면, 시원시원하고 폭발적인 손맛을 느낄 수 있어 보입니다. 게임을 플레이하면서 다양한 장비와 스킬을 새롭게 얻어 점차 캐릭터를 강화할 수도 있고, 플레이어의 취향에 맞는 스킬트리를 구성해 나갈 수도 있습니다. 두 주인공의 가슴 아픈 사랑 이야기도 포함되어 있다고 하고, 이 과정에서 여러 선택의 기로를 만날 수도 있다고 하네요. 과연 뉴 에덴에 내려진 저주와 어두운 비밀은 무엇일지 게임을 통해 확인해 보시면 좋겠습니다. 


드래곤 퀘스트의 외전 격인, 빌더즈 1편이 이제야 스팀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2편이 19년도에 스팀에 등록되었던 것을 생각하면, 24년이 되어서야 1편이 등록되는 점이 독특하게 느껴지는데요. 블록 메이크 RPG인 빌더즈 1편에서, 플레이어는 수많은 블록으로 구성된 광활한 세계, 아레프길드를 자유롭게 만들어갈 수 있습니다. 눈에 보이는 모든 것을 소재로 활용하여, 플레이어의 취향에 맞는 거점을 마음대로 만들어볼 수 있고, 점차 새로운 지역을 해금해 나가면서 더욱 강력한 장비를 바탕으로, 새로운 거점을 지어볼 수도 있어요. 16년에 출시 이후 공개된 추가 DLC를 포함하고 있으며, 마우스 클릭 한 번으로 멀리 떨어진 곳에 블록을 배치하거나 부술 수 있는, 스마트폰 버전의 편리한 기능도 사용할 수 있어요. 또, 일정 범위 안의 아이템을 한 번에 부술 수 있는 2편의 쾅쾅 해머가 추가되어 편의성도 개선되었고, 새로운 주민이나 몬스터 등도 등장한다고 하니, 원작을 해보지 않으신 분은 물론, 해본 분들도 다시 한번 PC버전을 즐겨보시면 좋겠네요.

 


등껍질에 밥을 살살 비벼 먹으면 극락을 볼 수 있는, 게, 바로 그 게를 타고 플레이하는 3인칭 액션, 격투게임, 파이팅 그랩이 2편으로 돌아옵니다. 플레이어는 게의 등껍질 부분에 탑승하여 다른 사람이 타고 있는 게와 치열한 전투를 벌이게 되는데요. 전작의 경우, 단순히 병맛 게임이라 치부하기엔, 상당히 화려한 연출과 액션을 가지고 있었는데, 이번 2편은 디테일과 액션성이 더욱 개선되어, 더 화려하고 몰입감 있는 전투를 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는 커리어 모드에서, 전기톱, 드릴, 제트 부스터 같은 강력한 도구를 게의 양팔에 부착하고 40여 가지 이상의 기술을 사용하면서 게를 계속 강화해 나갈 수 있고, 이렇게 키운 게를 가지고 온라인 매치에 참가해 다른 플레이어와 싸워볼 수 있어요. 정말 별의별 특이한 장비와 캐릭터가 많이 등장하고, 중세 마을과 같은 곳부터, 롤러코스터가 다니는 놀이공원까지, 다양한 배경에서 싸워볼 수도 있으니, 전작을 재미있게 하셨다면, 2편도 관심 가져보시면 좋겠습니다. 

 


시원시원한 연출이 돋보이는 핵 앤 슬래시 액션 게임, 리스팡가입니다. 오백 년간 평화를 누려온 Antala라는 왕국에 위협이 드리우게 되고, 플레이어는 시간의 여신에게 가호를 받은 왕국의 수호자가 되어 위협을 물리쳐야 합니다. 시간의 여신에게 받은 가호 덕분에, 플레이어는 전투 중 시간을 되돌리는 힘을 가지고 있는데요. 과거의 나, 그것보다도 더 과거의 나와 함께, 마치 여러 동료와 함께 싸우는 것처럼 힘을 합쳐 싸울 수 있다는 재미있는 특징을 가지고 있어요. 따라서, 오직 액션 원툴의 게임이라기보다는, 마치 퍼즐게임을 하는 듯, 전략적인 플레이도 중요해 보입니다. 또한, 굉장히 높은 해상도를 가지고 있어서, 굉장히 넓은 시야를 바탕으로 몰입감 있는 전투를 즐길 수도 있는 듯하고요. 화려한 스킬연출과 빠른 속도감도 인상적인 만큼, 액션을 좋아하시는 분이시라면, 시간을 되돌린다는 독특한 특징을 가진 리스팡가도 즐겨보시면 좋겠네요.


사이키델릭 한 SF 배경의 메트로배니아 액션게임, 울트로스입니다. 플레이어는 울트로스라는 이름의 고대 악마가 잠들어있는 사르코파거스라는 행성에 불시착한 주인공이 되어, 기이한 외계생명체의 위협에 맞서 싸우며 행성의 비밀을 파헤쳐야 하는데요. 조금은 과하다 싶을 정도의 밝은 색감이 조금 불편하다는 느낌도 들긴 하지만, 지형은 그와 완전히 대비되는 검은색으로 표시되어 있어 플레이에 지장은 없을 것 같습니다. 색감이 화려한 만큼, 적을 공격하는 타격감이나 피가 튀는 연출은 더욱 선명하게 보이니 장점이라고 볼 수도 있겠네요. 일반적인 몬스터뿐만 아니라, 보스 또한 상당히 기이한 모습을 하고 있고, 들려오는 배경음악 또한 난해한 느낌을 줘서 착란이 생길 것만 같은 느낌도 드는데요. 메트로배니아류 게임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울트로스에도 관심을 가져보시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