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2주차 스팀 신작] 출시가 기대되는 10개 게임 소개

게임과 디지털 이야기, 디지털포커스

 

안녕하세요. 디지포입니다 :)

 

이번 주부터는 기존의 신작소개 대신, 스팀게임만 별도로 소개해보는 시간을가져보려고 하는데요.

특히, 더욱 생동감 있는 게임 소개를 해보고자, 상단에 있는 것처럼 유튜브 영상을 제작하여 넣어보았으니 함께 보시면 더 좋을 것 같아요!

 

영상을 보시게 된다면, 구독과 좋아요도 부탁드립니다 :)

 


1) 슈퍼노멀 [1.9.(화) / 호러 어드벤처 / 한글 미지원]

  - 어두운 비밀을 숨기고 있는 어떤 아파트에서 일어난 실종사건을 다룬 호러 어드벤처 '슈퍼노멀'은 언리얼 엔진 5를 사용한 초사실적인 그래픽 묘사로 공포스러운 분위기를 더욱 잘 느낄 수 있는 작품이에요. 플레이어는 무작위로 등장하는 초자연적인 존재와 음성인식을 통해 소통하면서, 사건을 해결할 단서를 찾거나 퍼즐을 풀어나가야 해요. 발견된 단서의 수에 따라 엔딩은 두 가지로 나뉘므로, 게임 내 구석구석 세심히 관찰할 필요가 있는데요. 플레이타임은 약 2시간이며, 한글을 지원하지 않지만 공포스러운 분위기를 느끼기에는 부족함이 없어 보이네요.

 


2) 락스타라이프 시뮬레이터 [1.9.(화) / 시뮬레이터 / 한글 미지원]

 - 공원에서 초라하게 공연하던 기타리스트를, 모든 이가 열광하는 락스타로 만들어는 시뮬레이터 게임 '락스타라이트 시뮬레이터'는 플레이어의 선택과 노력에 따라 화려한 락스타가 될 수도, 몰락한 스타가 될 수도 있는, 한 편의 인생드라마 같은 게임으로 보입니다. 락스타처럼 기타를 연주할 때에는 도트가 내려오는 리듬게임을 즐길 수 있고, 여러 장소를 이동하면서 새로운 친구를 사귀거나, 연애를 하거나, 심지어 도박을 할 수도 있는 등 즐길 거리가 많아 보여 기대가 됩니다.

 


3) 녹시우스 위즈 [1.10.(수) / 액션, 로그라이크 / 한글 지원]

 - 귀여운 채소와 농기구로 사방에서 몰려오는 적을 물리치는 뱀파이어 서바이버류의 게임 '녹시우스 위즈'는, 은퇴한 전직 모험가이지 현 농사꾼이 되어 농사를 망치러 오는 모든 적을 막아내는 게임이에요. 최대 6가지의 무기 조합으로 20분 동안 막아내는 것을 목적으로 하며, 나만의 독특한 빌드를 만들어 적을 빠르게 물리치는 것이 중요해 보이는데요. 주변에 있는 채소를 구해주면 플레이어와 함께 싸워주거나 회복을 시켜주는 등 재미있는 특징도 가지고 있네요.

 


4) 베리드 본즈 2 [1.10.(수) / 던전 RPG / 한글 지원]

 - 어두운 톤의 무거운 분위기로 그려진 던전 RPG '베리드 본즈 2'는, 모바일로 출시된 전편이 250만 회 이상 다운로드되는 등 인기에 힘입어 금번에는 PC로도 출시된 작품입니다. 플레이어는 시체를 변형하는 능력을 가지고 있어, 이를 통해 마주치는 모든 적을 물리치고 던전 깊숙한 곳으로 들어가야 하는데요. 보유하고 있는 5개의 스킬을 적절히 활용하여 나만의 빌드를 만드는 것이 중요할 것으로 보이네요.

 


5) 비어 팩토리 [1.10.(수) / 시뮬레이터 / 한글 지원]

 - 나만의 맥주공장을 운영해 보는 비즈니스 시뮬레이션 게임 '비어팩토리'는 재료를 구입하여 생산라인에 넣고, 정제한 뒤 양조, 판매하는 것까지 전 과정을 관리하면서 공장을 키워나가는 게임입니다. 직접 일해야 하는 비율이 높지만, 직원을 고용하여 일을 분담할 수도 있고, 공장의 주변을 청소한다거나, 재료를 수납할 보관함을 직접 만드는 등 즐길 거리가 많은 게임 같네요.

 


6) 아이소랜드 4 기억의 닻 [1.10.(수) / 포인트 앤 클릭 / 한글 지원]

 - 잔잔한 분위기 속에서 진행되는 포인트 앤 클릭 게임 '아이소랜드 4 기억의 닻'은 손으로 그린 듯한 독특한 캐릭터들 사이에서 복잡한 퍼즐을 풀어나가는 게임이다. 게임의 스토리는 전작과 어느 정도 이어지는 것으로 보이며, 게임을 클리어한 이후에도 내용이 잘 이해되지 않는 플레이어를 위한 두 번째 플레이쓰루모드도 준비되어있다고 한다. 러스티 레이크 방식의 포인트 앤 클릭 게임을 좋아하는 유저에게 적합할 게임으로 보인다.

 


7) 모모도라 문릿 페어웰 [1.11.(목) / 횡스크롤 액션 / 한글 지원]

 - 모모도라 시리즈의 다섯 번째 작품이자 최신작, 문릿 페어웰은 동화 같은 깔끔한 그래픽으로 즐기는 횡스크롤 액션 게임으로, 플레이어는 주인공 여사제인 모모가 되어 악마 무리에 의해 멸망에 처한 세상을 구해야 합니다. 화려한 전투 연출과 손맛이 잘 느껴지는 콤보 공격, 플레이 스타일을 폭넓게 바꿔볼 수 있는 카드시스템, 강렬한 보스전까지 많은 것이 준비되어 있는데요. 또한, 액션게임이 익숙하지 않은 분들을 위해 난이도 조절 옵션을 가지고 있으며, 게임의 1편과 2편은 개발사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즐겨볼 수도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8) 워 하스피탈 [1.11.(목) / 전략 / 한글 지원]

 - 제1차 세계대전이 벌어지던 1918년을 배경으로 하는 전략 게임 '워 하스피탈'은, 군의관 헨리 소령이 되어 부상을 입은 병사를 치료하는 것을 가장 큰 목적으로 하는 게임입니다. 당시의 참혹한 분위기를 잘 보여주는 현실적이고 디테일한 묘사가 인상적이며, 새로운 치료법을 개발하거나 모두를 살릴 수는 없는 안타까운 선택을 내려야 하는 등, 전쟁을 새로운 시점으로 바라볼 수 있게 해 줄 것으로 보입니다. 

 


9) 타임 핸들러스 [1.12.(금) / 협동, 퍼즐 / 한글 미지원]

 - 신비한 탑으로 인해 발생한 시공간 균열을 수리하는 임무를 맡은 2명의 직원이 되어 플레이하는 3D 협동 퍼즐 게임 '타임 핸들러스'는 두 플레이어의 의사소통과 협력 없이는 클리어가 쉽지 않아 보이는 복잡한 퍼즐요소가 돋보입니다. 클리어를 돕는 건지, 방해를 하는지 알 수 없는 내레이터가 자꾸 말을 걸어오고, 게임을 진행할수록 퍼즐도 점점 어려워져서 클리어가 쉽지 않을 것으로 생각되네요.

 


10) 콜 오브 센터널즈 [1.12.(금) / 액션, 로그라이크 / 한글 미지원]

 - 코믹스 느낌으로 그려진 로그라이크 게임 '콜 오브 센티널즈'는 악의 무리에 맞서 끊임없이 반복되는 죽음 속에 캐릭터를 강하게 육성해 나가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게임을 플레이하면서 점차 새로운 영웅이나 무기를 해금할 수 있게 되고, 더욱 강력한 적과 보스도 등장하게 됩니다. 수백 가지가 넘는 다양한 스킬과, 스킬마다 가지고 있는 화려한 연출이 돋보이며, 게임 속 스토리도 잘 준비되어 있으니 로그라이크 게임을 좋아하는 게이머에게 적합할 게임처럼 보입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