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년 '플레이엑스포(PlayX4)', 행사일정과 방문소감 알아보기!

게임과 디지털 이야기, 디지털포커스

반응형

작년에 이어 올해도 킨텍스에서 열리는

플레이엑스포(PlayX4)에 방문해 봤어요.

 

23년에는 주말에 방문했다 보니

너무너무 많은 사람이 몰려

고생했던 경험이 있는데요.

 

따라서, 올해는 행사 개시일인

목요일에 방문해 본 느낌을 적어보려 해요.

 

 

 


24년 플레이엑스포(PlayX4) 행사는?

 

일정 : 24.5.23.(목)~26.(일)

운영시간 : 10:00~18:00

장소 : 킨텍스 제1전시장 3~5홀

 

 


23년 플레이엑스포 방문기

 

↓↓ 사진을 눌러 확인

 

 

 

 

 

주요 행사 시간표? 일정?

주말에 너무 붐볐던 기억 때문에

이번에는 시간을 내어

평일에 방문했는데요.

 

혹시 꼭 보고 싶은 이벤트라던가

행사가 있으신 분이라면

날짜를 맞춰가셔도 좋을 것 같아요.

 

 

카트라이더나 FC 온라인,

이터널리턴, 철권 8 등등..

 

다양한 e스포츠 경기도 진행되네요.

 

작년에는 스트리트파이터 신작

출시에 맞춰 한일 대항전이

진행되었던 기억이 납니다 ㅎㅎ

 

 

물론 이런 행사와 별개로

다양한 부스가 운영되고 있으며

게임뿐만 아니라 게이밍 기어도

체험해 볼 수 있는 장소가 있어요.

 

작년과는 위치가 조금 바뀐 것 같은데요.

 

참고로 레트로장터는 행사일정 중

오직 25일과 26일에만

진행한다는 점 참고하세요!

 

 

 

 

 

주차 및 입장방법은?

킨텍스 주차요금부터 알아보면,

기본 30분 1,500원에 10분당 500원으로

시간당 3천 원 정도로 보이는데요.

 

적당히 구경하고 근처에서 간단히

식사까지, 약 3시간이라고 한다면

약 만원 내외의 요금이 나올 것 같아요.

 

참고로 흡연구역은 각 입구 근처에

부스가 마련되어 있어요 ㅎㅎ

 

 

참고로 작년과 행사장 위치가 달라요.

 

작년에는 언덕 위쪽 행사장 같았는데,

올해는 주차장 바로 앞쪽으로

바로 행사장이 이어집니다!

 

 

사전 예약을 하셨다면 아마도

카톡 메시지를 받으셨을 것 같아요

 

작년에는 손목에 거는 형태의

입장권을 받았던 걸로 기억하는데,

올해는 QR코드만으로 입장하더라고요.

 

물론 현장에서도 모바일 등록을

할 수 있는 것처럼 보였습니다.

 

 

확실히 주말에 방문한 작년에 비해

덜 붐비는 느낌이 들었어요.

 

물론 대기열은 거의 다섯 줄 정도?

길게 늘어져 있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아주 빨리 들어가서

무언가를 해보고  싶은 게 아니시라면

10시에 대기줄이 전부 빠지고

여유 있게 들어가셔도 좋을 것 같아요.

 

11시 30분쯤 찍은 사진인데

여유 넘치는 모습을 볼 수 있어요.

 

물론 주말에는.. 줄을 서셔야 할 거예요ㅎㅎ

 

 

 

 

 

행사장 골고루 돌아보기

행사장 크기는 제가 느끼기에

작년과 비슷한 사이즈 같아요.

 

올해도 작년처럼, 천장을 올려다보면

각 구역 위에 사진과 같은 표시가 있어서

어렵지 않게 찾아가실 수 있어요.

 

 

이번 행사에서 개인적으로 궁금했던 건

스위치로 개발되고 있는

'어스토니시아 스토리'였는데요.

 

따라서, 대원미디어 부스를 먼저 찾아가

가볍게 시연을 즐겨볼 수 있었어요.

 

 

게임에 정말 많은 추억이 있어서

리메이크 소식이 정말 반가웠어요.

 

시연시간은 짧았지만

마을 일부를 돌아다녀보거나

짧은 전투를 즐겨볼 수 있어요.

 

오른쪽 사진처럼, 그동안 발매된

어스토니시아 스토리 패키지를

전부 볼 수도 있었는데,

초록색 패키지는 저도 처음 봤어요 ㅎㅎ

 

 

주요 인기작들의 경우에는

따로 부스를 운영하기도 하더라고요.

 

마녀의 샘 R이 저렇게까지

관심을 받고 있는 게임인 줄 몰랐네요

 

 

닌텐도 부스도 있었는데,

예상 못한 보너스를 얻기도 했어요ㅎ

 

방문일(23일)에 발매한 게임

마리오 RPG 천년의 문을 포함한

일부 타이틀을 최대 1만 원까지

할인하는 행사를 하더라고요

 

원래도 살 계획이 있던 게임이라서

바로 하나 집어왔습니다 ㅎㅎ

그리고 여울이 인형도.. :)

 

 

출시 예정인 스파이 패밀리

오퍼레이션 다이어리와,

소닉 슈퍼스타즈도 볼 수 있어요.

 

소닉 슈퍼스타즈 같은 경우

SNS이벤트에 참여하면

선물을 주는 것 같아 보였습니다.

 

 

이 외에도 국산 인디게임들을

즐겨볼 수 있는 부스가 많은데요.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게임이 많았고,

인디스럽지 않은 퀄리티를 가진

기대작도 몇 작품 즐겨볼 수 있었어요.

 

인디게임과 관련해서는

따로 영상을 편집해서

업로드할 예정입니다 :)

 

 

각 게임 부스에서는

게임을 체험해 본 뒤에

작은 기념품을 나눠주기도 해요.

 

저도 많은 부채와 스티커를

한 움큼 받아왔습니다 ㅎㅎ

 

 

주말에 방문했던 작년에 비하면

확실히 적긴 했지만,

코스프레를 하신 분들도 볼 수 있었어요.

 

행사장 내에는 코스프레 체험존이 있어서

직접 옷을 입어볼 수 있더라고요.

 

별개로, 제일 뽑기도 있습니다 ㅎㅎ

 

 

제가 방문한 오전 시간에는

찾아가는 게임문화 진로체험이

진행되고 있었어요.

 

뭔가 단체로 어린이들이 

방문한 것 같은 느낌이더라고요.

 

진로체험은 금요일(24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앞서 잠깐 소개했던

경기 e스포츠페스티벌도

이제 막 시작되는 느낌이었어요.

 

업체나 기관의 높은 분이 와서

뭔가 말씀을 하고 계셨습니다.

 

 

작년에도 봤었지만

올해도 레트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추억의 게임장도 있었어요.

 

사진에는 슈퍼패미컴만 있는데

게임큐브나 PS1 등 레트로 콘솔,

아케이드 게임기도 있어서

자유롭게 즐겨볼 수 있습니다.

 

 

올해도 푸드 트럭 6~7대가

행사장 끝에 준비되어 있어요.

 

제가 빨리 방문하기도 했지만,

확실히 평일이라 사람이 적더라고요.

 

음식은 빨리빨리 나오는 편인 듯 하구,

맛도 나쁘지 않습니다 :)

 

 

작년에도 느꼈던 부분이지만,

 

어린이도 함께 해볼 수 있는

캐주얼한 게임도 많기 때문에

가족 나들이로도 나쁘지 않다는

생각이 드는 행사예요.

 

이번 주말 별다른 계획이 없으시다면,

조금 일찍부터 준비하셔서

방문해 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